맛집일기/서울 맛집

[홍대, 연남동 맛집] 정갈한 솥밥 맛집 추천_솥솥 #내돈내산

youngsile 2022. 12. 27. 00:14
반응형

친한 직장 언니가 추천해준 찐맛집 솥솥! 드디어 방문했따!!!ㅎㅎㅎㅎㅎㅎ


솥솥 연남점

1. 위치: 서울 마포구 동교로38길 35 지1층 2호, 3호
2. 영업시간 : 매일 11:30 ~ 21:00
3. 연락처 : 070-8822-5846
4. 예약방법 : 현장 대기 예약


유명한 맛집인 만큼 웨이팅은 필수!

다행히도 나보다 일찍 퇴근한 영기리가 30분간 현장 웨이팅을 해준 덕분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입장할 수 있었다.

아기자기한 매장 입구~

메뉴에 있는 음식 사진들이 다 너무~~~ 먹음직스러워서 메뉴 선정에 오랜 시간이 소요됬다..!ㅎㅎㅎㅎ

영기리는 대표메뉴인 #전복솥밥, 나는 언니가 추천해준 #도미관자솥밥과 유린기를 주문했다.

테이블마다 비치되어있는 솥밥 맛있게 먹는 방법~ 

배고파서 뭐든 먹을 수 있을 것같은 느낌적인 느낌

드디어 나온 솥밥~

솥밥과 샐러드, 김치, 젓갈, 간장, 김 등이 정갈한 한상 차림으로 나왔다!

밥을 비빈 후 그릇에 밥을 덜고, 누룽지와 뜨거운 물(육수)을 부어 불려주었다.

전복솥밥과 도미관자솥밥 비주얼이 미쳤다!!!!!!!!!!!!!!

전복솥밥은 버터의 고소함과 버섯의 쫄깃함, 밥의 찰기가 너무 잘 어울려 먹으면 먹을수록 고소해서 자꾸만 입에 들어갔다.

도미관자솥밥은 전혀 비리지않고 고소하고 맛있었다. 다만 시간이 지날수록 밥이 물기가 없이 퍽퍽하다는 느낌이 들어 아쉬웠다..

2가지 솥밥 모두 자극적이지않고 건강한 한 상을 먹은 것같아 만족스러웠던 식사였다.

솥밥 보다 더 맛있었던 유린기!

얇은 튀김 옷과 실하게 가득 차 있는 고기가 매우 만족스러웠고, 살짝 매콤한 양념이 튀김의 느끼함을 잘 잡아주었다.

바삭하고 매콤한 유린기 한 조각에 추위가 한걸음 물러난 듯한 기분ㅎㅎㅎㅎㅎㅎㅎ

솥솥 연남점

너무 기대를 해서 그런지 생각했던 것보다 생각보다 맛있지는 않았지만, 건강한 한 상을 대접받은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. 간이 세지않는 건강한 밥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 장소가 될 것같다. (재방문한다고 하면 유린기는 또 시켜야짓!)

야외에서 웨이팅을 해야되는 점이 너무 아쉽다.. 이 추위에 기다려서 먹으려니 생각만해도 아찔..

 

반응형